(사)한국환경계획·조성협회(회장 신규환)은 23일 서울 송파 가든파이브 TOOL관 10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2012년 추계심포지엄 및 제12회 자연환경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부 ‘국토개발과 생태계 보전 균형 전략’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과 2부 ‘자연환경대상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된다.

심포지엄에서는 최진우 박사(서울시립대 환경생태연구실)의 ‘생태적 국토관리를 위한 환경생태계획’과 최인태 박사(도시생태학연구센터 HUNECO)의 ‘생태계 영향 대체기법’ 발표와 질의응답이 이뤄진다.

‘제12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는 일반분야, 국비지원분야, 시민참여분야 등 3개 분야에서 공모된 작품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상 1점과 최우수상(환경부 장관상) 8점, 우수상(협회장상) 8점 등 총 17 작품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대상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각각 상장 및 상패가 지급된다.

지난 해에는 국비지원 분야의 ‘오송제 및 주변생태계 복원사업’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올해 시상식에서는 그동안 환경분야 공로가 큰 인물 6명에게 환경부 공로상(장관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환경계획·조성협회 사무국(02-417-96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