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녹색건축물 정착을 유도하고 녹색건축의 우수사례를 홍보하기 위한 ‘2012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에 참여할 건축물 공모에 나섰다.

국가건축정책위원회는 10월 2일까지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 참가신청을 받고 이달 20일부터 10월 5일까지 작품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주최하고 국토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국민 생활 속에서 녹색건축에 대한 성과를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된다.

‘지속가능한 녹색건축 창출’을 공모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 이용효율을 고려한 패시브 디자인 활용 및 신·재생에너지의 사용비율이 높고,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한 녹색건축물을 대상으로 하며 9월 3일까지 준공된 건축물만 참여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이메일,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되며 작품접수는 방문,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당선작은 대상(1점)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3점) 상금 각 300만원, 우수상(다수) 상금 각 100만원이 수여되며 시상금은 설계자에게 수여된다.

공모접수 및 작품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을 주최하는 국가건축정책위원회 홈페이지(http://www.pcap.go.kr) 및 담당부서(02-397-830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