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는 9월 27일, 강원도 강릉의 임업기계훈련원 실습림에서 전국 산림관련 대학을 대상으로 우수인재 발굴 및 산림기술인력의 현지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제1회 전국 대학생 산림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산림기술경연대회는 전국 산림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이론교육내용의 현장 활용 능력을 증대하고 팀원 간의 유대감 형성과 성취감 및 협동심 고취를 위해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에서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에듀티어링(Education-orienteering의 합성어)교육프로그램을 게임형 체험학습을 통해 진행한다.

에듀티어링 교육프로그램은 팀별 3명의 참가자가 팀을 이루어 임업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GPS 사용기술, 수종식별, 산림측정 및 측량, 선목, 임업상식 등 코스별로 제시된 임무를 수행하고 목적지에 빨리 도달하는 것을 겨루는 임업 실무교육형 경쟁방식으로 약 7시간이 소요된다.

이번대회는 전국대학 산림관련학과별로 각 1개팀(팀당 3인), 총 12개팀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9월 18일까지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참여팀 중 성적이 우수한 총 3팀을 뽑아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중앙회장 상장을, 우수상에는 상금 100만원과 중앙회장 상장을, 단결상에는 상금 50만원과 중앙회장 상장을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