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는 용산공원 조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용산공원 홍보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최초로 국가도시공원으로 조성될 용산공원의 가치와 비전을 국민에게 알리고 공원조성에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용산공원의 미래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는 재미와 감동을 담은 UCC 동영상’이며 ▲내가 꿈꾸는 용산의 미래 ▲용산공원의 과거·현재·미래 ▲대한민국의 녹색심장 용산공원 ▲그 밖의 용산공원을 소개할 수 있는 참신한 자유주제로 제작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작품접수는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이다.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www.park-ad.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홍보전문가,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13일 당선작을 발표하게 되며, 시상식은 10월중에 진행할 계획이다. 심사는 창의성, 재미, 감동, 활용성을 중심으로 정확도, 완성도 등을 심사하게 되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 수 있는 작품에게 높은 점수가 부여된다.

시상은 대상 1명에 국토해양부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을, 최우수상 1명에 상금 300만원, 우수상 2명에 상금 각 200만원, 장려상 3명에 상금 각 100만원, 입선 5명에 상금 각 30만원을 수여한다. 우수작은 향후 용산공원 홈페이지와 국토해양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용산공원 홍보에 직접 활용될 계획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원조성 과정에서 국민에게 다양한 참여기회를 제공하여, 용산공원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열린 공원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