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니온랜드(회장 황선주)가 오는 9월 3일이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다.

세계 40여개국에 놀이시설을 수출하며 아시아 1위 기업으로 우뚝 선 유니온랜드가 고객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의 성원으로 이만큼 성장했으니 실질적인 도움으로 보답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 아이디어를 짜낸 결과물이며 화려한 자축파티 대신에 봉사와 노마진 판매로 화답하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연말까지 시행되는 ‘멜리오 유니온랜드 창립 20주년 빅이벤트’는 모두 네 가지다.
▲인기 조합놀이대 20개 모델에 대한 40% 할인판매 ▲누구나 신청하면 전국 놀이터 무상 안전점검 ▲3천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시소·흔들놀이 중 1품목 무상 제공 ▲모든 구매고객에게 유지관리 공구세트 또는 안전점검 기구세트 무상 제공 등이다.

이번 이벤트를 총괄 기획한 권용각 부사장은 “상술에서 비롯된 단순한 세일 행사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강조한다. 남는 재고를 떨이로 파는 게 아니라 인기모델을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벤트 판매 품목에는 올해 유니온랜드가 공개한 최신 상품인 파라다이스 내츄럴 빌리지 모델인 UL-PN007E 등 20개 모델이 선정됐다. 이 제품의 경우는 정가 5976만원 조합놀이대가 3585만6000원이면 설치 시공까지 할 수 있게 된다.

할인 행사는 올해 12월31일까지 계약분에 한하며, 내년 2월까지 설치 완료를 마칠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는 유니온랜드가 이처럼 파격적인 조건으로 놀이시설을 국내에 공급하기로 한 배경은 무엇일까?

무엇보다 “값싼 중국제품들이 국내 시장을 잠식해 들어오는 것을 막고 국산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서”라는 명분을 꼽았다.

실제로 중국제품은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놀이시설이 많은데다 품질도 크게 떨어지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국내 놀이시설은 비싸다’라는 편견을 갖고 있어서 시장이 왜곡돼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40% 할인행사는 그래서 나오게 됐다.

또한 시행이 3년 유예된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법’에 따라 2015년 1월까지는 새 안전기준에 맞도록 놀이시설을 교체해야 하는데, 전국 수만 개의 놀이시설의 교체가 짧은 기간 동안에 몰리는 것을 막고 분산 소비를 유도해 업계 전체의 부하를 줄이고자 하는 측면도 있다.

권용각 부사장은 이에 대해 “유니온랜드는 그동안 선도기업으로서 조경업계에서는 최초로 준비한 행사와 사업들이 많았는데, 창립 20주년을 보여주기 위한 행사가 아니라 대대적인 전국 규모 이벤트로 진행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조경업계에서도 우리의 노력을 평가하고 벤치마킹해서 새로운 시도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유니온랜드가 준비한 두 번째 이벤트는 전국 어디든지 놀이터 안전점검을 무상으로 해주는 행사다. 현행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법’에서 정한 안전기준에 맞게 설치가 돼 있는지, 그렇지 않다면 행정유예기간까지는 무엇을 어떻게 보완해야 하는지를 고객에게 안내해주는 것이다.

이러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된 배경은 유치원, 아파트관리사무소 등 민간 놀이시설 관리주체들은 특히 개정된 법령에 따른 후속조치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대책 마련이 미흡하다는 판단이다. 따라서 안전검사 실시기관에 의뢰하기에 앞서서 적격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고 미진한 부분에 대한 전문가 의견도 들을 수 있어서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를 실현하게 된다. 이 업무는 1팀에 2~3명의 안전관리 전문가로 구성돼 전국적으로 출장 검사가 무상으로 진행된다.

세 번째 이벤트는 제품 구매구객에게 단품 놀이시설을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실구매가 기준 3000만원 이상 구매시 시소와 흔들놀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네 번째 이벤트는 모든 구매고객에게 안전점검기구세트 또는 유지관리공구세트 중 한 개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내용이다. 안전점검 기구세트는 관리주체들이 자체 진단을 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측정기구가 담긴 제품을 말하며, 유지관리 공구세트는 놀이시설 유지관리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공구들이 담겨있는 공구함으로써 시중가 40~50만원대에 이르는 제품들이다.

유니온랜드가 마련한 ‘창립 20주년 빅이벤트’ 혜택은 일반소비자를 비롯해서 건설사·조경회사·공공기관 등 발주기관에서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다만 할인 대상 제품들은 조달물품에 등록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조달시스템을 통해서는 구입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빅이벤트 행사 또는 안전점검 신청, 제품구입 문의는 02)423-8666으로 하면 된다.

한편, (주)유니온랜드는 창업자 황선주 회장이 1993년 설립한 연합조경을 모태로 하고 있으며 (주)유엘, (주)유코, (주)연합조경, 연합조경연구소, (주)센텀엔지니어링, (주)유키플레이 등 국내 가족회사가 있다. 해외에는 유니온랜드 미국법인, 유니온랜드 중국법인이 있으며, 지난 2010년에는 글로벌 브랜드 ‘멜리오(meglio)’를 런칭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