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녹색사업단은 오는 27일까지 4개 사업에 총 270억원 규모의 2013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녹색자금은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 산림환경을 보호하고 산림의 기능을 증진하며, 해외산림자원을 조성하기 위해 설치되었으며 주요 재원은 복권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된 복권기금 등으로 운영된다.

2013년도 지원사업은 사회복지시설 녹화사업 등을 위한 ‘소외시설녹색공간조성사업’, 생활권 내 사회적 약자층 등 누구나 이용 가능한 숲 조성을 위한 ‘녹색나눔숲조성사업’, 청소년·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하는 ‘녹색체험교육사업’ 숲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확산 캠페인지원 등을 위한 ‘녹색캠페인사업’ 등이며, 공모대상은 광역·지방자치단체, 비영리법인 등이다.

공모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은 녹색사업단 홈페이지(www.kgpa.or.kr)에서 녹색자금 지원사업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사업제안서를 작성한 뒤 8월 27일까지 녹색사업단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자는 임업계·학계·언론계·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녹색자금운용심의회’에서 각 사업별로 정해진 심사기준에 의거 선정된다.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는 같은 사업으로 국가 및 지자체, 각종 단체로부터 지원받는 사업이나 녹색자금 사업목적과 다른 사업 등은 제외되며, 자부담 없이 100% 녹색자금만으로 사업추진이 가능하다. 자부담이 포함된 사업은 심사과정에서 우대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