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푸른녹색사진 공모전-수상작 '원두막'


(재)경기농림진흥재단은 ‘2012 푸른경기 녹색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심과 농어촌의 아름다운 경관을 발굴하여 경기도내 아름다운 도시숲과 농어촌에 대한 도시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지구온난화 등 환경파괴의 심각성과 보존의지에 대한 국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출품 가능하다.

작품대상은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지인 수원서호공원의 옛․현재 모습 ▲경기도 내 도시 숲, 도시 내 공원, 식물원, 옥상공원, 학교숲, 식물원, 수목원 ▲농어촌 체험, 농어촌의 생동감 있는 모습, 도내 자투리 녹지 등을 촬영한 작품이면 된다. 다만, 작품 촬영지는 경기도 소재지여야 한다.

작품접수는 오는 9월 23일까지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www.ggaf.or.kr)에서 하면 되고, 작품은 1인당 3점까지 가능하다.

시상은 대상 1명에 상장 및 상금 300만원, 금상 1명에 상장 및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고, 은상 3명은 상장 및 상금 50만원, 동상 10명은 상장 및 상금 30만원, 가장 40명은 상장 및 상금 10만원씩 각각 수여한다.

심사는 우선 온라인을 통해 일반인들이 심사에 참여하는 예비심사를 통해 수상작품의 3배수를 선정한 후, 본 심사에서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작품은 오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 서호공원에서 열리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전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농림진흥재단(031-250-27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