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는 우리나라 생태자원의 소중함과 가치를 재인식하고 생태관광에 대한 참여 확대를 이끌어내기 위해 7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생태관광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태관광과 관련된 독특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주제로 중·고등·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부문은 ‘스토리(단편소설, 수필, 포토에세이, 동화) 및 ‘만화·웹툰’ 2개 부문으로 개인 또는 단체(최대 4명)로 응모 가능하며 복수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작품은 8월 6일부터 8월 31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eco-tour.go.kr)에서 접수하며 심사 결과는 9월 17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결과 대상(상금 1백만 원)과 우수상 2점을 포함해 총 11점을 선정, 시상하게 되며 수상자에게는 총 490만 원의 상금과 환경부 장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새로이 개편한 생태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어린이 대상 IT 교재로 개발한 ‘어린이와 함께하는 생태친구 이야기’도 함께 볼 수 있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휴가철을 맞아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나라 생태관광지를 방문하고 여가문화 속에 생태관광이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