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천안캠퍼스는 ‘2012학년도 후기 계약학과(환경조경학과) 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23명이다.

계약학과는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산업체 등이 그 소속 직원의 재교육이나 직무능력 향상 또는 전직교육을 위해 경비의 일부를 부담하면서 교육을 의뢰하는 학과를 말한다.

상명대 환경조경학과의 경우 납부금액의 50%를 산업체가 부담하고, 35%는 학교장학금으로 지원하게 된다. 결국 본인부담금 15%만으로 학교를 다니게 되는 것이다.

계약학과는 상명대 대학원에서 2010년부터 환경자원학과(환경조경학전공·원예학전공)를 운영하기 시작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학부로 확대 시행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에서 2학년 이상 수료했거나,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등으로 상명대와 계약학과 협약을 체결한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산업체 등에 6개월 이상 연속으로 재직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산업체장이 상명대 입학을 수락하고 추천하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천안캠퍼스 입학홍보팀으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해서 하면 되고, 전형방법은 서류전형(50%)과 면접고사(50%)로 실시되며, 합격자는 8월 8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키워드
#상명대 #조경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