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손으로 꾸미는 전원주택 정원 만들기 / 이광만, 소경자 지음 / 이비락 펴냄 / 2012년 6월 27일 찍음 / 값 4만원


자연 속에 소박한 집을 짓고, 뒤뜰에는 갖가지 채소를 기르고, 앞마당에 아담한 정원을 가꾸며, 살아가는 생활은 누구나 가져봄직한 이상향이다. 그러나 막상 전원주택을 짓고, 정원을 만든다고 하면,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다.

“내 손으로 꾸미는 전원주택 정원 만들기”는 전원주택에 정원을 설계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만든 책이다.

이 책은 나무를 가꾸고, 정원일을 처음해 보는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QR코드로 접속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진과 일러스트 위주로 꾸며져 있어서 실제로 전원주택에 정원을 만들 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지면에 담았다.

이 책은 또 크게 나무와 정원을 설계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과 정원에 식재되는 약 160여 종의 조경수를 나무의 특징과 전정방법, 관리방법, 관상포인트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한 조경수의 병충해에 대한 내용과 조경수 및 정원관리에 필요한 용어해설을 실고 있다.

나무를 가꾸고, 정원을 만드는 일을 처음해보는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도록 사진과 일러스트를 중심으로 꾸몄으며, 실제로 주택 정원을 꾸밀 때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항상 옆에 두고 언제든 꺼내보면서 정원 가꾸기에 유용한 내용들을 통해 마음속 이상향을 실현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