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서울지방국토관리청과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이달 9일부터 9월 21일까지 70여일간 경기도 여주군 남한강변에 위치한 여주저류지 및 강천섬의 활용에 대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세대의 꿈과 감성을 담은 공간 만들기’ 라는 주제로 마케팅기획과 환경디자인 2개 부문에 대해 시행하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마케팅기획부문은 수변공간 활용에 대한 사업운영, 수익창출 방안 및 제도개선, 홍보 등 관련 기획안을 대상으로 한다.

환경디자인부문 공간개발 컨셉, 도입시설, 동선 등에 대한 기본구상안을 담아 접수하면 한다.

분야별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서는 각각 작성하면 된다. 응모는 개인 혹은 4인 이하의 팀, 그리고 기업체 명의 참여도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9월 7일까지 홈페이지(http://waterside.kwater.or.kr)를 통해 하고, 작품접수는 참가신청자에 한하여 9월 17일부터 21일까지 우편이나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접수시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8월 말경 2회에 걸쳐 여주저류지와 강천섬 현장 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종 발표는 작품 접수 후 2차에 걸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25개 수상팀을 확정하고, 10월 4일(목) 개별통보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시상은 총상금 4,000만원 규모로 대상1팀 1000만원, 금상 2팀 각 500만원, 은상 4팀 각 200만원과 국토해양부장관상을 수여하고, 동상 6팀에게는 각 100만원과 K-water사장상을, 장려상 12팀에게는 각 50만원과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상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하는 K-water의 정남정 4대강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4대강 공사로 조성된 수변공간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디자인 제안을 수렴, 지속가능한 친환경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수상작품에 대한 시상은 10월 15일에 있을 예정이다.

 

공모대상지
구 분 여 주 저 류 지 강 천 섬
위 치 경기도 여주군 대신면 경기도 여주군 강천면
(이포보 상류 2.3km) (강천보 상류 4.6km)
면 적 1,850천㎡ (여의도의 약 2/3) 571천㎡(춘천 남이섬과 유사)
주요시설 인공습지,미로원,피크닉장 등 테마가로수길, 잔디광장, 초화원 등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