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대상작 ‘대전원도심의 새로운 문화공간 창출을 위한 Culture Line’ 

대전광역시 ‘제4회 공공디자인 공모전’에서 충남대 백경철 씨의 ‘대전원도심의 새로운 문화공간 창출을 위한 Culture Line’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은 ‘찾아가고 싶은 대전의 원도심’이란 주제로 공간·거리디자인, 공공시설물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분야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대상을 차지한 백경철 씨 작품은 대전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건물 상층부의 비임대 공간을 레지던스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인들이 창작 관련 활동을 함으로써 유동인구가 늘어나 원도심 지역을 활성화 시키고 건물의 공실률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작품 속에 담았다.

금상에는 박대진, 이봄 씨가 출품한 ‘볼트’작품이, 은상에는 청주대 정시현 씨가 출품한 ‘우산빗물제거기’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올해 공공디자인 공모에서는 전국 54개 대학 공공 디자인 관련학과 대학생 및 일반인 367명이 참여해 328개 출품작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 70점을 발표했다. 시는 우수작품에 대해 내달 26일부터 31일까지 대전시청 로비에 전시할 계획이다.

박장형 대전시 도시디자인과장은“이번 공모에서 원도심의 활성화와 지역재생을 위한 공공디자인의 철학이 담긴 아주 의미 깊은 작품들이 많이 출품됐다” 며 “우수 작품의 디자인이나 아이디어는 앞으로 공공디자인 사업에 접목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은상작 ‘우산빗물제거기’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