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대통령 직속 녹색성장위원회,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2회 녹색건축 한마당’ 행사가 25일 오전 10시에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모두를 위한 녹색건축, 함께 누려요!’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전체 배출량의 25%를 차지하는 건물부문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공공·민간·학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녹색건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국민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프닝 메인세션과 공공정책 세션 그리고 비즈니스 세션으로 구성됐다.

개회식과 함께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시설안전공단, 에너지관리공단 등 3개 기관에 대한 녹색건축센터 지정서를 수여하고, 영국의 녹색성장 전략과 녹색건축 주요 정책, 녹색성장을 위한 녹색국토·도시, 녹색건축물 활성화를 위한 지속가능한 정책·기술·시장 등에 대한 특별강연이 개최됐다.

공공정책 세션은 최근에 제정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에 따른 녹색건축물 보급 확대 시행방안과 녹색건축도시 조성을 위한 실천 전략 등의 공공정책을 발표됐다.

비즈니스 세션에는 공공·민간부문의 녹색건축 기술과 보급 사례 등 16개 부문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이와 함께 행사장 로비와 복도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저에너지 설계·저비용 시공·토착화 실용기술·녹색건축 체험사례에 대한 20여개의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또한 녹색건축지원센터 전시부스에서는 그린리모델링 대상 건축물에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향후 건축물 에너지성능 개선에 대한 맞춤형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