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태안군이 시원한 바닷바람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걷는 명품 생태 탐방로인 ‘솔향기 길’과 ‘해변 길’의 관리 단체를 찾아 나선다.

군은 지역사회의 경제적 활력증진과 문화생태자원의 효율적 운영관리를 위한 길 프로젝트(내 길 찾기) 사업을 추진중이며 ‘1사1길’ 명품 길 조성에 함께 할 단체 및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2007년 유류유출사고 당시 조성된 방제로를 탐방로로 새롭게 조성한 솔향기길과 해변길을 당시 방제작업에 참여해준 자원봉사자의 정성과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사회적 봉사활동이 가능한 단체 및 기업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활동지역은 솔향기 길 5개 코스, 해변 길 4개 코스 중 희망 하는 1-2개 코스를 신청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최초 3년으로 하며 단체의 의지에 따라 연장가능하고 활동분야는 ▲탐방로 주변지역 등 자연정화 활동전개 ▲탐방로 정비 및 안내판 등 시설물 점검 및 보수 ▲소외계층 및 일손 돕기 ▲참여단체와 행정과 유기적인 상호협력기반 구축 등이다.

군은 길 프로젝트 선정 단체에 활동 기간 동안 태안군 관광정보 및 탐방로 정보를 제공하고 언론매체 홍보, 자원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우수단체(기업) 표창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참가신청은 공모신청서와 사업계획서 1부씩을 작성한 후 태안군청 경영전략실로 팩스(041-670-2864)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