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는 목척교 주변 복원을 위한 시민아이디어를 오는 12월 20일까지 접수한다.

공모내용은 대전천 목척교 상·하류(선화교-중교)와 주변에 대하여 목척교 및 은행교 디자인에 관한 사항, 생태하천 조성 및 수변 공간 창출 등에 관한사항, 목척교(대전천) 주변 수질정화, 수량 확보 등에 관한 사항, 하상주차장, 하상도로 처리에 관한 사항, 대전천 주변 개발 또는 정비에 관한 사항 등이다.

공모는 일반부문과 전문부문으로 나뉘어 실시하며, 일반부문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글이나 그림 등으로 자유롭게 표현한 아이디어면 가능하고, 전문부문은 조경·건축·도시계획 등 관련 전문가, 전문기관, 관련회사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지침서에 따라 전체 계획을 도면 및 설명서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각계 전문 심사위원을 위촉하여 12월 24일에 실시하며, 12월 26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사상은 전문부문은 최우수상 1점에 상장 및 1000만원, 우수상 2점은 각 상장 및 300만원, 장려상 3점은 각 상장과 100만원을 수여하고, 일반부문은 우수상 10점 이내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을 사랑하는 모든 분과 대전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가족의 여가 공간, 산책·운동 등 시민 공간, 문화 공간으로 시민들께서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