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지침대


황토 1g에 2억마리 미생물이 살아있어 항상 숨쉬는 생황토 제품으로 만든 침대가 서울정원박람회에 전시된다.

청우산업(주)(대표 우승녀)은 친환경 생황토제품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생황토침대와 생황토벽체가 주요생산품이다.

이번에 출품하는 침대는 우리나라 청정지역의 황토를 활용한 친환경 생황토 제품으로 어떠한 화학 첨가물도 혼합하지 않았다.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들, 새집증후군 때문에 알러지로 고생하는 현대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습식공법을 건식공법으로 연구개발해 황토방과 바이오분야의 화학재료첨가 및 크렉 강도 밴딩 그리고 물성변화의 문제점을 해결했다. 또한 바닥제는 축열, 벽체는 조습기능과 습도조절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청우산업의 생황토는 황토를 굽지않은 자연건조된 제품으로, 황토를 구워 생산하던 타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품이다.

이번 서울정원박람회에서는 생황토침대외에 이동식생황토방(저온찜질방)도 선보이게 된다.

한편, 황토의 효소성분에는 카탈라아제, 디페놀 옥시다아제, 사카라제, 프로테아제 등 4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이들 효소는 각기 독기제거, 분해력, 비료요소, 정화작용의 역할을 한다.

황토의 효능으로 곰팡이균 억제, 탈취력이 좋아 실내악취 등을 없애준다. 또한 방열효과로 인해 실내온도 유지능력이 뛰어나며, 방열효과가 우수해 에너지 절감형 온돌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