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갈포설 시공현장


경관 향상용 석재 제품을 제조·판매·시공하는 전문기업인 원석조경건재(주)(대표 고연표)는 지난 1990년 창사 이래 자연석을 소재로 한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하면서 새로운 소재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원석조경건재는 현무암을 비롯해 조경석, 괴석, 판석, 디딤석, 담장자연석, 화강석, 해미석, 슬레이트, 벽석, 사고석, 콩자갈 수지포장, 콩자갈 몰탈포장, 건강지압보도, 석조형물, 석등, 볼라드, 석물 등 조경공간에 들어가는 모든 돌을 취급한다. 특히, 현무암을 활용해 포장재, 판석, 내장재, 괴석 등 다양하게 제품화 하는 것 역시 원석조경건재만의 특징이다.

오직 자연석 골재만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는 원석조경건재는 지난 1990년 설립된 이후 1997년 필리핀에 공장(스타일러타일 제작)은 준공하고 곧이어 전시장 및 법인을 설립했다. 2000년에 들어서는 중국청도지사를 설립한 후 중국 단동공장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필리핀과 중국 공장 설립 이외에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에서도 많은 물량을 수입하는 등 수입망을 확보하고 있다.

해외 뿐만아니라 제주도에서도 가공된 현무암 제품들이 들어오는 등 다양한 수입망 덕분에 가격경쟁력과 물량확보 그리고 질적인 부분에서 타사에 비해 경쟁력을 갖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외 연구소 및 기업들과 기술개발과 공동연구를 통해 새로운 제품개발에도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원석조경건재는 자연석을 가공해 다양한 제품으로 생산·판매는 물론 시공까지 하는 돌 전문업체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현무암 괴석, 현무암 포장재, 현무암 내장재 등 현무암 관련된 제품이 출품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