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식물공장과 부속 시스템 개발업체 베지샵(대표 조성희)이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수경재배기 윈도우 가든으로 참관객을 만난다.

윈도우 가든은 이름 그대로 창문에 수직으로 걸어 인테리어 효과 및 자연 가습효과, 아이들의 친환경 식물 체험 학습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컵 개수로 4개, 8개, 16개, 32개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베지샵은 또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DIY 수경재배기와 식물재배용 LED 조명도 선보인다.

DIY 수경재배기는 4계절 채소를 자가 생산할 수 있어 친환경 음식점, 카페 인테리어, 관공서, 노인을 대상으로 한 식물치료 활용, 영·유아 보육시설 내 식물 성장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식물재배용 LED 조명은 식물에게 필요한 파장이 나오는 LED를 모아서 식물광으로 사용하여 식물성장을 극대화한다. 이로써 빛이 부족한 베란다 환경이나 실내, 지하에서도 식물·채소 재배가 가능하다.

친환경 세상, 함께 나누는 사회라는 모토로 설립된 베지샵은 미래의 지구 온난화 및 기상이변으로부터 농업을 어떻게 지켜내고 발전시켜갈지 연구한다.

이렇게 농업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는 베지샵은 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건강한 삶을 추구를 목표로 수경재배기, 식물재배 LED뿐만 아니라 식물재배에 필요한 전자·제어, 씨앗·모종, 수경재배용 스폰지·포트, 대유물푸레 등 부자재 등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