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조경신문(대표 김부식)이 새로운 조경문화 창달과 소통을 위해 추진 중인 ‘2012 조경인 뚜벅이 투어’ 5월 행사로 ‘경인아라뱃길, 한수종합조경 강화도 농장, 디자인파크개발 공장’ 탐방을 실시한다.

오는 5월 12일(토)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전 8시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역에서 출발해 한수종합조경 강화도 농장, 경인아라뱃길 그리고 (주)디자인파크개발 공장 견학 일정으로 진행된다.

경인아라뱃길은 한강하류(서울 강서구 개화동)에서 서해(인천 서구 오류동)로 연결되는 수로로써 연장 18km에 이른다. 아라뱃길은 총사업비 2조 2458억원을 투입해 지난 2011년에 완성됐으며, 시행사는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맡았다.

아라뱃길은 수변을 따라 수향 8경과 파크웨이 등 친수공간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답사는 인천터미널에서 출발해 봉수마당, 매화동산, 아라계곡 전망대, 귤현프라자 및 수향원, 두리생태공원을 둘러보고 김포터미널에서 마무리 된다.

한수종합조경(대표 한경구) 강화도 농장은 51만6000㎡ 규모로 대왕참나무를 비롯해 소나무, 주목 등 144종의 수목이 식재되어 있다. 특히, 다양한 수목품종의 개발과 수생식물, 세덤류 등 친환경적인 조경소재를 연구 및 시공하고 있다. 마지막 견학지인 (주)디자인파크개발(대표 김요섭) 공장은 김포시 통진읍 옹진리에 위치해 있다.

참가신청은 각 분야에 종사하는 조경인 및 가족을 비롯해 탐방을 원하는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인터넷에서 5월 10일까지 하면 된다.

참가비는 1만5000원(저녁제공)이며, 문의사항은 02)488-2554(내선 7번)로 하면 된다.

출발은 잠실 종합운동장역(6번출구)에서 오전 8시이며, 점심도시락은 각자 지참해야 한다.

한편, 뚜벅이 투어는 ‘우리 국토의 아름다움, 온몸으로 느낀다 - 건강하자! 공부하자! 소통하자!’라는 슬로건으로 매달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2월 시흥시 늠내길을 시작으로 3월 순천만 생태공원, 4월 광주 푸른길, 5월 청양 고운식물원, 6월 안동하회마을·병산서원·도산서원, 7월 북한산둘레길, 9월 창녕 우포늪 탐방, 10월 담양지역 누정 답사, 11월 장성 편백나무숲, 12월 국립수목원 탐방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에는 2월에 연천군 군남댐 일원, 3월 수원화성․이노블록 공장, 4월 강릉 경포호 일원 탐방을 실시했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 http://tour.latimes.co.kr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