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건축정책위원회와 건축도시공간연구소가 공동으로 급변하는 도시·건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수립과 실천방안을 논의하는 ‘제1차 건축도시정책토론회’를 20일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건설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날 개최되는 정책토론회는 ‘건축설계의 위기, 지식서비스산업으로 극복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토론회에서는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는 이정면 (주)범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가 ‘건축설계산업의 위기와 전망’을, 규광흠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연구위원이 ‘건축서비스산업의 현주소와 진흥법(안) 추진 현황’에 대한 주제발표를 갖는다.

이어 김창수 (주)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회장을 좌장으로 ▲강부성 서울과학기술대 건축학부 교수 ▲김성호 국토해양부 건축문화경관팀 과장 ▲김지엽 아주대 건축학부 교수 ▲이강호 (주)에시트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한국건축가협회) ▲이상훈 지식경제부 지식서비스과장 ▲이종정 에스와이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대한건축사협회) ▲정향미 문화체육관광부 디자인공간문화과장 ▲황재성 동아일보 기자 등이 참여해 전체토론을 벌인다.

 건축도시정책토론회’는 이번 1차 토론회에 이어 오는 6월에 제2차, 8월에 제3차, 11월에 제4차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