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이 올해 우리산을 건강하게 지켜나갈 전국의 대학생 및 주부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산림청은 10일 ‘제3기 푸르미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산, 산림, 휴양림, 등산, 임산물, 산촌체험, 해외산림 등 산림과 관련된 것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과 주부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이번 블로그 기자단은 대학생 5명과 주부 1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5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이다. ▲평소 우리산을 좋아하고, 산림에 관심이 많은 사람 ▲글쓰기를 좋아하고 적극적인 취재활동이 가능한 사람 ▲개인 블로그 및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 중 한 항목에 해당하면 지원가능하다.

기자단은 앞으로 현장탐방, 스케치, 인터뷰 등 취재활동을 통한 자유로운 원고를 월 2건 작성하고 산림청 행사 참여와 정책홍보 콘텐츠 기획에 참여한다. 도 산림청 대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확산에 참여한다.

이번에 선발된 기자단은 소정의 취재지원비와 우수콘텐츠 작성자에게 인센티브를 지급, 지리산둘레길, 금강소나무 숲길 등 블로그 기자단 팸투어에 초정되는 혜택과 특전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이달 9일부터 22일 까지며 산림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이메일(foanews@forest.go.kr)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