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구로구는 지난 15일 디자인 정책 과정에 있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공급받기 위해 주민들의 참여가 가능한 ‘도시디자인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도시디자인이 관 위주로 진행되면서 시민들의 의견이 배제될 수 있었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이이다.

도시디자인 전용 홈페이지에는 ▲공공디자인의 정의 ▲구로구 공공디자인의 비전과 전략 ▲구로구가 추진 중인 공공디자인 사업 및 향후 계획 ▲도시디자인 관련 법률 ▲디자인 국내외 우수사례 ▲주민 참여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추진 중인 공공디자인 부문에서는 현재 디지털단지에 조성 중인 디자인 서울 거리 ‘창조길’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우수사례에는 우수 간판 등의 예가 제시되어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한 홈페이지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서울 제1의 도시디자인 자치구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이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주민들이 쉽게 도시디자인 전용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로구 홈페이지(www.guro.go.kr) ‘바로가기’ 코너를 통해 접속 할 수 있도록 했다. 도시디자인 전용 홈페이지(http://www1.guro.go.kr/city/index.htm)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