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수 가격 산정의 기준이 되는 ‘조달청가격’과 ‘(조경수)협회가격’의 DB 업데이트가 완료됨에 따라 (사)한국조경수협회(회장 백승대)는 홈페이지(www.klta.or.kr)를 통해 2012년도 가격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는 조경수 가격을 조회하는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조경수협회의 가격정보를 지난달부터 인터넷을 통해 공개했으며 2월초에는 책자로도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주)한국조경신문도 인터넷신문(www.latimes.kr)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업데이트 했다.

한편 이들 공개 가격정보 콘텐츠는 무단으로 전재하는 경우가 없도록 관리하고, 외부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제공하려는 사업자 및 기관, 개인들까지도 별도의 협의절차를 거친 후에 전재토록 규정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영리사업체들이 동의 없이 데이터를 복재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런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그 책임이 고스란히 협회에게 돌아오는 일이 생겨 부득이하게 변경하게 됐다”고 말했다.

따라서 수첩, 책자 등의 출판물이나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서 조경수협회가격을 전재하려면 사전에 협회 승인 절차를 밟아야 한다.

‘2012년 조경수목 가격표’ 관련 문의는 (사)한국조경수협회 사무국(02-967-579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