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작 '어느 선비의 느린정원' 이미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박람회장 내 실내공간에 조성될 ‘실내정원 공모전’ 당선작으로 대상 1점과 우수상 12점 등 총 13점을 선정 발표했다.

대상은 (주)그람디자인의 최윤석 씨외 3명의 ‘어느 선비의 느린정원’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부농자재의 김성곤 씨 등 12개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대상작인 ‘어느 선비의 느린정원’은 드러남보다 숨겨짐이, 화려함보다 소박미와 실용성을 추구하면서 한국의 선비 생활을 엿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전통적인 요소들을 현대적인 재료와 기법으로 현대 도시민에게 여유로움의 맛과 느림의 멋을 지닌공간으로 태어나게 된다. 

당선작은 대상에 100만원, 우수상은 각각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이와 함께 순천만정원박람회장에 실내정원으로 조성된다. 또한 정원조성시 대상 작품에는 ㎡ 당 30만원을, 우수상은 ㎡ 당 9만원의 조성비를 각각 지원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서울, 경기를 비롯 전국 각지의 정원 디자이너 및 기업 등 총 38개 팀이 응모해 3차례에 걸친 선호도 조사 및 관련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정원박람회장 내 실내공간에 들어설 실내정원은 당선작을 바탕으로 전통양식의 정원과 종적 다양성 그리고 전 세계적 아젠다인 환경이라는 주제를 가진 다양한 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정원박람회의 비전과 주제에 어울리는 우수한 작품들을 선정했으며 당선작은 향후 정원조성 자문위원회 등 전문가의 세부적인 컨설팅을 거쳐 박람회장 내 실내공간에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실내정원 공모전 수상자

구분 소속 출품자 비고
대상 ㈜그람디자인 최윤석 외 상장및 시상금 100만원
우수상 부농자재 김성곤 상금 및 시상금 50만원
개인 박선희 외
가든작업실 민 주례민
㈜그람디자인 이동은 외
정원이야기 윤정선
바보아트디자인 김경미
에뛰드 아미 이규철
개인 이소연 외
개인  이나래
그린애드팀버 박아름
온누리 플라워&가든 엄숙희
순천대 이민하 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