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조경분야 발전에 크게 공헌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조경인상' 시상을 위해 추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사)한국조경학회 주최로 5회째를 맞는 ‘자랑스런 조경인상’과 월간 환경과조경 주최로 11회째를 맞는 ‘올해의 조경인상’이 그것이다.

먼저 월간 환경과조경에서 주최하는 ‘제11회 올해의 조경인상' 선정을 위해 오는 11월 3일까지 조경분야 발전에 크게 공헌한 사람을 추천받는다.

추천은 학술분야, 산업분야, 정책분야로 나뉘어 실시되며, 조경분야 발전과 조경인의 위상을 높이는데 공헌하거나, 환경 및 조경분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조경분야 발전에 기여했거나, 조경분야 및 조경인의 권익옹호에 기여한 사람이면 가능하다.

세부적으로 '학술분야'는 학술활동을 통해 조경학의 발전에 기여하거나, 해외 학술교류 증진에 힘쓴 사람이면 된다.

'산업분야'는 신공법·신자재 개발에 기여하거나, 중요 프로젝트의 설계·시공을 주도한 사람이며 가능하고 정책분야는 중요프로젝트를 기획 추진하거나, 조경과 관련된 법률이나 제도개선에 기여한 사람이면 가능하다.
'올해의 조경인상' 선정은 기존 올해의 조경인 수상자와 조경관련 단체장 그리고 환경과조경 편집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심사를 맡게 된다.

수상자는 환경과조경 12월호에 게재되며, 시상식은 12월말에 있을 예정이다.

한편, (사)한국조경학회에서는 조경분야 발전에 공로가 큰 조경인 또는 사회인사에게 수여하는 '제5회 자랑스런 조경인상' 에 대한 조경인 추천을 10월6일 마감한다.

조경관련 단체장이 추천하는 ‘자랑스런 조경인상’은 인적사항과 공적사항이 포함된 제출서류를 조경단체장 협의회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제4회 자랑스런 조경인상'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한국조경학회 : 청주대 권상준 교수, 서울대 임승빈 교수, 서울대 박종화 교수, 경북대 김용수 교수, (주)씨토포스 김윤제 대표
▲ 한국조경사회 : 대한주택공사 홍기문 조경설계단장 
▲ 대한건설협회 조경위원회 : 삼흥엘앤씨(주) 정복현 씨
▲ 대한전문건설협회 : 삼미조경공사(주) 최재중 대표
▲ 한국환경계획조성협회 : 한국도로공사 손창진 시설처 조경팀장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