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가 공공디자인 시민 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

시는 ‘시민이 행복한 성남 시민이 주인인 성남’의 시정구현과 건전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시 비전추진협의체에서 활동하며 각종 정책개발 및 연구를 담당할 시민전문가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공공디자인을 비롯해 ▲도시건설 ▲환경녹지 ▲문화예술 ▲첨단산업 ▲보건복지 ▲경제통상 ▲행정서비스 등으로 분과별로 10~15명씩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내달 10일까지며, 모집 분야에 전문가적 소양을 갖추고 있는 성남시민, 성남 소재 학교·기업체·연구소에 근무하고 있는 임직원 등이면 신청 가능하다.

정책연구 시민전문가는 성남시 비전추진협의체 분과위원으로 2년간 위촉돼 정책과제 발굴과 제안, 중·장기 정책연구, 주요 정책 협의와 토론, 시정 시책에 대한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우수위원은 표창을 받게 되고, 정책연구 수행자에 대해선 예산 범위 안에서 연구비가 지급되며, 회의 참석 또는 자문시 실비보상 등의 인센티브도 주어진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성남시 홈페이지(www.seongnam.go.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신청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우편(성남시 중원구 성남대로 997 성남시청 비전추진단), 이메일(miryoung@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이 주도적으로 시정에 참여함으로써,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해 정책실현성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