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는 ‘수원화성 및 수원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인문학도시를 표방하는 ‘수원’의 가치를 높이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찾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수원화성’과 ‘수원’을 소재로 한 자연, 지리, 민속, 구술, 인문, 생활, 설화, 인물 등 모든 복합적 이야기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출품수에는 제한이 없고 4인 이내 공동출품도 가능하다.

공모부문은 ▲안내판, 탐방길, 이야기지도 등으로 활용되는 ‘홍보이야기’ ▲연극, 드라마 등 ‘스토리 트리트먼트’ ▲게임,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UCC 및 만화’ ▲시, 단편소설 등 ‘창작이야기’ 등 4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수원문화원 홈페이지(www.suwonsarang.com)에서 공모요강과 출품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내달 11일까지 이메일(hwaseong777@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문화콘텐츠 또는 스토리텔링 등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작품 구성력, 주제성 전달, 창의성, 표현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 내달 19일 수원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상작 1팀에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팀에는 각각 30만원이 전달된다. 이와 함께 우수상, 장려상, 입선작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눠서 시상하고 소정의 상금도 함께 지급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문화원 홈페이지나 사무국(031-244-21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