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새로운 디자인을 발굴·적용해 보다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를 만들고자 ‘2011 대구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디자인 ▲어린이 디자인경시대회 ▲디자인 아이디어 등 3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먼저 공공디자인 부문은 대구 경관자원 52선의 공공공간, 공공건축물, 공공시설물, 공공정보매체 등을 ‘다시 찾고 싶은 대구 경관 만들기’를 주제로 모집한다.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작품은 A1 1매 형식으로 출품하면 된다.

또 전국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디자인 경시대회 부문는 대구 지역 내 학교·마을·도시 등 주변 공간을 창의적으로 꾸며 A3 1매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디자인아이디어 부문은 경관자원 52선에 대한 관심 유도 및 홍보를 위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고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응모서식을 다운로드해 출품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며 방문 또는 우편접수(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시청 4층 도시디자인총괄본부)하면 된다. 단, 디자인아이디어 공모부문은 이메일 접수(megumi@korea.kr)도 가능하다.

시는 접수된 작품들을 ▲창의성 ▲작품성 ▲실현성 등을 고려해 심사하고 이달 28일 당선작을 발표, 내달 4일까지 작품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공공디자인 부문 최우수상 1점에는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어린이 디자인경시대회 최우수상 저학년부 1점, 고학년부 1점에는 각 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및 상장이, 디자인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 1점에는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전달되는 등 110작품을 선정해 총 4480만원이 수여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구 도시디자인총괄본부 홈페이지(www.daegu.go.kr/design)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