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농업기술센터가 도시민의 건강 증진 및 생활원예 활성화를 위해 실내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한 생활원예 경진대회를 오는 29일 대구시 EXCO 꽃박람회장에서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도시농업의 활성화를 위해 학교학습원 부문을 신설했으며, 경진대회 참여 작품은 야생화, 압화공예작품, 보존화 등 다른 화훼작품들과 더불어 10월 3일까지 EXCO 꽃박람회장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학교학습원, 실내정원, 디시가든, 도시농업체험사례(중앙대회 출전) 등 세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학교학습원은 텃밭, 상자텃밭, 옥상농원을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 단체(10개소), 실내정원(10명) 및 디시가든(20명)은 일반도시민, 농업계 관련학교 학생, 대학생, 화훼관련 학원생 등 개인을 대상으로 한다.

대회 당일에는 실내정원과 디시가든 경진이 진행되며 학교학습원 부문은 2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프리젠테이션 형식의 사전심사를 거쳐 해당 판넬만이 전시된다.

심사 및 수상자 발표는 대회 당일, 작품성, 창의성, 보급성, 실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지며 부문별로 금, 은, 동상 한 팀(명) 씩 총 9팀(명)에게 총 24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9일까지 농업기술센터로 우편(대구광역시 동구 동촌로 42길 69(방촌동 1050-30)) 이나 FAX(053-982-3820)로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