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농어촌경관 사진 콘테스트에서 경관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장자도 전경’ 사진

“아름다운 농어촌 모습 담은 사진을 보내주세요”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오는 8월 9일까지 ‘제5회 농어촌경관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아름답고 살기 좋은 농어촌’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테스트는 농어촌지역의 생동감 넘치는 현장 사진을 발굴·홍보해 농어촌에 대한 도시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거주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됐다.

공모 내용은 자연과 사람, 농어촌이 함께 어우러진 모습을 표현한 사진이며, 디지털 파일(jpg)로 1인당 4점 이내 접수 가능하다. 접수시간은 오는 8월 9일까지로 콘테스트 홈페이지(arch.ekr.or.kr/photo)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초, 중, 고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경관보전직접지불사업 시행마을’의 경우 경관작물과 어우러진 마을 모습을 표현할 시 가점이 부여된다.

모집된 작품은 심의를 거쳐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농림부 장관상과 300만원이 수여된다. 또 최우수상 2점은 농어촌공사 사장상 및 200만원, 우수상 4점은 농어촌공사 사장상 및 100만원, 입선 18점은 20만원이 각각 전달된다.

수상작 발표는 8월 25일 개발통보 및 홈페이지에 공고되며, 수상된 작품들은 9월 2일 시상식을 진행한 후 5일까지 인사아트센터 제3전시관에서 전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농어촌경관사진콘테스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