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아카데미는 산에서 소득을 올리는 현장중심 실습위주 맞춤형 교육으로 임업인을 위해 ‘제2기 산림CEO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아카데미는 충남 공주시농업기술센터, 공주한옥마을, 전국 주요 임업현장에서 현장실습 및 사례중심으로 강좌를 진행한다. 교육기간은 올해 9월 2일부터 내년 8월 24일까지 1년과정으로 137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카데미 교수진은 이전제 서울대 교수, 변우혁 고려대 교수, 유흥준 전 문화재청장, 마상규 한국산림기술인협회장, 전범권 산림청국장, 장철수 한국농촌경제연구원실장, 이유미 국립수목원과장, 전영우 국민대 교수, 박형순 국립산림과학원 박사 등 50여명의 산림전문가가 참여한다.

신입생 모집은 20일부터 8월 5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총 90명을 선발한다. 모집대상은 현재 임야를 소유하거나 임업에 종사하는 자, 귀농‧귀촌자, 산림관련 공무원 등이며 교육비는 1인당 200만원이다.

원서접수는 인터넷(http://cafe.daum.net/forestceo)이나 이메일(jcan600@nate.com)로 신청하면 되고 문의는 042-471-9963으로 하면된다.

한국산림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에 2기 개강을 희망하는 임업인들의 요구와 교육생간의 네트워크 구축 등의 시너지 효과를 감안해 기존보다 일정을 앞당겨 모집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